본문 바로가기
일본 관광, 여행 정보

타코야키 진검승부 츠키지 긴다코vs 도톤보리 쿠쿠루

by 세상의뉴스&지식 2023. 4. 27.

일본의 국민 음식 중 하나인 타코야키 다들 좋아하시나요? 타코야키를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못 본 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을 하면 꼭 사 먹곤 하는데요. 일본을 대표하는 타코야키 집을 소개하고 각 타코야키의 특징을 비교해 볼까 합니다. 오늘 비교할 타코야키 가게는 도쿄의 <츠키지 긴다코> 그리고 오사카의 <도톤보리 쿠쿠루>입니다. 같은 타코야키라도 이 두 가게의 타코야키는 꽤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어떤 차이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1. 타코야키는 어떤 음식?
2. 타코야키의 역사
3. 도쿄 츠키지 긴다코 타코야키
4. 오사카 도톤보리 쿠쿠루 타코야키
5. 긴다코 vs 쿠쿠루

1. 타코야키는 어떤 음식?

밀가루 반죽 속에 문어와 양념을 넣고 지름 3~5cm 정도의 구형으로 구워낸 향토음식이다.

타코야키

 

2. 타코야키는 어떤 음식?

타코야키의 창시자는, 오사카시 니시나리구 「会津屋아이즈야」의 초대·엔도 루키치로 되어 있다. 1933년 엔도는 라디오 구이를 개량해 기존 곤약 대신 간장 맛 쇠고기를 넣어 고기구이로 판매. 1935년 문어와 계란을 넣는 아카시야키의 영향을 받아 쇠고기가 아닌 문어·계란을 넣게 되어 타코야키라 이름 붙였다

 

3. 도쿄 츠키지 긴다코 타코야키

아마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쉽게 접한 타코야키 가게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본 전국적으로 가게를 전개하고 있어 관광지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츠키지 긴다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 최대의 수산물 시장이었던 츠키지에 1997년 가게를 오픈하면서 시작을 알렸습니다. 

 

츠키지 긴다코 타코야키의 특징

츠키지 긴다코 타코야키의 특징이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게 특징인데요. 아래 이미지의 만드는 모습을 모변 기름을 많이 사용하고 마치 튀겨내듯이 만드는 게 츠키지 긴다코 타코야키의 특징입니다.

 

4. 오사카 도톤보리 쿠쿠루

도톤보리 쿠쿠루는 1973년 모회사인 시로하토의 브랜드로써 아카시야키, 타코야키를 백화점에서 판매함으로써 시작하였습니다. 쿠쿠루라는 브랜드의 이름은 모회사 시로하토가 뜻이 흰 비둘기라는 의미인데 비둘기가 우는 소리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1985년 20여 가지의 창장 타코야키를 개발해 도톤보리에 가게를 오픈하면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부드러운 겉과 속이 특징인 쿠쿠루의 타코야키

 

도톤보리 쿠쿠루 타코야키 특징

쿠쿠루 타코야키의 특징이라면 겉과 속이 모두 부드러운게 특징입니다. 아래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걸쭉한 반죽을 사용하여 약간은 흐물거리는 게 특징입니다.

 

아카시야키(明石焼き)

쿠쿠루의 경우 아카시야키도 유명한데. 아카시는 효고현쪽에 아카시라는 지역에서 탄생해서 아카시야키라는 이름이 붙어졌습니다. 아카시야키의 특징은 흐물거리는 타코야키를 다시지루(だし汁) 가다랑어로 우려낸 국물에 적셔서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카시야키는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쿠쿠루를 방문한다면 아카시야키도 도전해 보세요. 맛있습니다.

쿠쿠루 아카시야키

 

5. 긴다코 vs 쿠쿠루

두 일본을 대표하는 타코야키 전문점 앞서 설명한데로 각 가게마다 특징이 명확한데요.

츠키지 긴다코는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튀긴듯한 느낌의 타코야키

도톤보리 쿠쿠루는 겉과 속이 모두 부드러운. 부드러움이 특징인 타코야키

위 특징을 생각하면서 어떤 가게의 타코야키가 맛있는지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두 곳 다 먹어봤는데 저는 두 곳 다 좋아합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드네요. 일본여행을 간다면 꼭 두 가게의 타코야키를 먹어보세요.

 

 

이미지 출처 : 긴자 긴다코, 도톤보리 쿠쿠루

반응형